기시다 “北 계속해서 미사일 발사…매우 유감”_원산지 포커 데크_krvip

기시다 “北 계속해서 미사일 발사…매우 유감”_개빠빙고_krvip

일본 정부가 북한이 오늘 오전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발표한 가운데 기시다 후미오 일본총리가 “최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의 개최 직후, 북한이 계속해서 미사일을 발사하는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또 “(일본)정부로서 지금까지 이상으로 경계와 감시를 강화하고 있으며, 발사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실시 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기시다 총리는 “정보 수집과 분석에 모든 힘을 다하고 국민 여러분에게 신속하고 적확한 정보를 제공할 것, 항공기 그리고 선박 등의 안전 확인을 철저하게 할 것, 예상하지 못한 사태에 대비해 만전의 태세를 갖출 것 등의 세 가지를 지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NHK는 일본 해상보안청이 오늘 오전 7시 29분 북한이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발표한 데 이어 이 물체가 이미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 결과를 7시 45분에 추가로 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직까지 일본 측 선박 등의 피해 정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북한은 엿새 전인 이달 5일에도 동해상으로 발사체를 발사했고, 조선중앙통신은 발사 다음 날인 6일 “국방과학원이 1월 5일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발사를 진행하였다”라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교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