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인터넷은행, 해외진출 대비해 준비해야”_레트로파이 슬롯에서 게임 복원_krvip

금융위원장 “인터넷은행, 해외진출 대비해 준비해야”_포커페이스 마인크래프트를 만드는 방법_krvip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본인가를 앞둔 인터넷전문은행이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출범 초기부터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두고 사업모델을 짜야 한다고 말했다.

임종룡 위원장은 오늘(21일) 서울 종로구 더케이트윈타워에 마련된 케이뱅크은행 설립준비 사무실을 방문해 인터넷 은행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인터넷은행이 필요한 것은 국내시장 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혁신적인 사업모델의 구축"이라며 이처럼 강조했다.

임 위원장은 "미국, 일본 등 해외사례를 보면 차별화된 사업모델이 없이 단순한 가격경쟁에 몰두한 인터넷 은행은 수년 내에 시장에서 고사됐다"고 말했다. 인터넷은행이 강점을 가질 수 있다고 평가되는 간편결제, 중금리 대출, 온라인 투자자문 분야의 경우도 이미 시장 내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어 출범 초기부터 은행을 둘러싼 환경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임 위원장은 또 "언어와 문화의 장벽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인터넷전문은행은 머지않은 장래에 우리 금융회사 해외진출의 성공사례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