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엔대사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을 것”…北비핵화 압박_품질 기술자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美 유엔대사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을 것”…北비핵화 압박_스타 베팅 비행가 전략_krvip

니키 헤일리 유엔 주재 미국대사는 북한의 비핵화 조치와 관련해 미국은 너무 오래 기다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콜롬비아를 방문 중인 헤일리 대사가 현지 시각 8일 기자들과 만나 북한에 대해 "국제사회가 여전히 비핵화를 기대한다는 것을 그들은 알아야 한다"면서 "그들이 기다리라고 하면 우리는 기꺼이 기다리겠지만 그렇다고 우리가 너무 오랫동안 기다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헤일리 대사는 이 모든 것은 북한 측에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존 볼턴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현지시각 6일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친서에서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방북을 제안했고, 언제든 김 위원장과 만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헤일리 대사는 또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확고한 미국의 요구를 북한에 전달했다"며 북한의 실직적 비핵화 조치가 나올 때까지 "미국은 대북 제재를 완화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헤일리 대사는 "대북 제재는 오랜 과정이 될 것이며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지 않을 것을 안다. 미국은 북한의 비핵화를 봐야 하고, 그것을 얻기 전까지는 제재를 중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출처 : AP=연합뉴스]